현대커머셜은 법인 고객 통합 관리 시스템 '기업금융포털'을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업금융포털'은 기업금융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 현황은 물론 대출 심사와 승인, 계약, 그리고 사후 모니터링까지 전 과정을 디지털화한 내부 시스템이다.

기업금융은 큰 여신 규모와 복잡한 신용평가 과정, 다양한 상품과 거래 조건·상환 방식 등으로 개인금융에 비해 업무를 시스템으로 처리하기 어려웠다. 이에 기업금융을 취급하는 금융사 대부분이 고객 문의와 응대를 수작업으로 처리해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됐다.

기업금융포털 구축으로 현대커머셜은 디지털 혁신을 통해 업무 효율 개선을, 고객은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고객은 금융거래확인서, 입금증 등 자주 이용하는 서류를 실시간으로 발급 받을 수 있어 편리하고, 고도화된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향후에 비대면으로 직접 대출을 신청∙가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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