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승용 서울시보라매병원장
▲ 정승용 서울시보라매병원장

서울대병원운영 서울시보라매병원은 정승용 병원장이 최근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제5차 대한수련병원협의회 심포지엄 및 정기총회에서 제3대 대한수련병원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17일 밝혔다.

정승용 병원장은 서울대 의과대학에서 의학교육실장, 교육부학장을 거쳐 기획조정실장과 진료부원장 등 주요 보직을 맡았다. 전공의 수련교육 및 수련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년 임기의 제3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1989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국립암센터, 서울대 의과대학, 서울대병원에서 기획조정실장, 진료부원장 등을 거친 정승용 회장은 국내 대장암 분야 권위자로 지난해 5월 제20대 보라매병원장으로 취임했다.

정승용 신임 회장은 "2017년 협의회 창립 이후부터 지금까지 국내 수련환경 여건 개선에 힘 써오신 김홍주 초대 회장님과 신응진 전임 회장님, 그리고 모든 임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전공의 수련 교육의 질적인 성장을 이뤄내야 하는 엄중한 시기에 회장직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임기 동안 전국 수련병원의 수련환경 개선과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대한수련병원협의회는 전공의 수련을 맡고 있는 전국의 수련병원장들이 정보 공유를 통해 양질의 수련교육 제공과 적정 수련환경을 만들어 의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17년 12월 출범한 단체다.

심포지엄에서는 전공의 수련교육 및 수련환경평가 개선 방안을 주제로 수련환경평가 실무에 대한 제언과 수련환경평가 개선 방안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