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홈스토랑 트렌드 '레스토랑 간편식' 설 선물세트 인기
현대백화점, 홈스토랑 트렌드 '레스토랑 간편식' 설 선물세트 인기
  • 김미영 기자
  • 승인 2022.01.17 10:46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레스토랑 간편식 선물세트인 성산명가 벚꽃꿀소스 갈비세트(왼쪽)와 유명 맛집 간편식 세트. ⓒ 현대백화점
▲ 레스토랑 간편식 선물세트인 성산명가 벚꽃꿀소스 갈비세트(왼쪽)와 유명 맛집 간편식 세트. ⓒ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레스토랑 간편식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달 24일부터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매출이 지난해 대비 59.9% 늘었다. 특히 같은 기간 레스토랑 간편식 선물세트 매출은 120.3% 늘었다. 전체 예약판매 매출 신장률 두 배 수준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외식 대신 집에 머물며 근사한 식사를 즐기는 홈스토랑(Home과 Restaruant의 합성어)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MZ세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레스토랑 간편식 선물세트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보다 선물세트를 3배 가량 늘린 30여종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선물세트는 우미학, 홍미단 등 전국 유명 맛집의 대표 메뉴를 레스토랑 간편식 제조·구성한 원테이블 유명 맛집 간편식 세트와 최상급 소갈비만을 엄선해 끓여낸 원테이블 정성담 갈비탕 세트 등이다.

이외에도 정육 세트에도 레스토랑 간편식을 선보였다. 성산명가의 시그니처 소스인 벚꽃꿀소스로 갈비를 재운 벚꽃꿀소스 갈비세트, 짚불구이 전문점 몽탄의 우대갈비 세트 등이 대표적이다.

신현구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은 "레스토랑 간편식뿐 아니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구이용 한우, 와인 등 홈스토랑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며 "안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준비에서부터 주문·배송에 이르기까지 세심하게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