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가 중소기업의 경영난 극복을 위해 총 55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지원 한다.  ⓒ 세종시
▲ 세종시가 중소기업의 경영난 극복을 위해 총 55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지원한다. ⓒ 세종시

세종시가 코로나19 등으로 심화된 중소기업의 경영난 극복을 위해 550억원 규모의 '2022년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의 영향으로 지역 중소기업은 업황 부진은 물론 자금조달에도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시는 시중은행 자금을 활용한 자금지원과 융자금에 대한 이자차액 보전으로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지원,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경영지원에 나선다.

지원되는 자금은 △창업자금 60억원 △경쟁력강화자금 110억원 △혁신형자금 120억원 △기업회생자금 10억원 등으로 대출 금리는 1.46∼2.44% 수준으로 지원한다.

경영안정자금은 지난해 120억원 규모에서 올해 200억원 규모로 전년대비 80억원을 증액했다. 자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2~3% 수준의 이자 보전을 지원한다.

코로나19로 피해입은 기업을 위한 긴급경영안정자금으로 50억원을 편성해 재정지원에 나선다.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가능하며 자금 소진 전까지 연중 상시로 접수한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현재 세종시에 사업장을 둔 제조업, 건설업, 지식서비스산업 등 중소기업이며 기업당 최대 3억~20억원까지 지원한다.

윤여승 세종시 기업지원과 사무관은 "중소기업육성자금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중소기업 일상 회복과 경영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경제 발전 근간인 중소기업이 안정적인 경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자금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