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남부발전은 2022년 흑자 전환을 위해 경영 혁신에 나선다. ⓒ 한국남부발전
▲ 한국남부발전은 2022년 흑자 전환을 위해 경영 혁신에 나선다. ⓒ 한국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은 2022년 흑자 전환을 위해 경영혁신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남부발전은 10일 부산 본사에서 CEO 등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을 위한 2022년 제1차 KOSPO 경영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올해 대내·외 경영여건 분석과 중장기 재무전망 공유하고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을 위한 실행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부발전은 전사적인 고강도 자구노력을 통해 비용예산을 1000억원을 절감하고 발전설비 관리 강화를 통해 1500억원 상당의 투자비를 효율화하기로 했다.

남부발전은 월별 수익성 분석 결과를 반영해 고수익 기간에 발전소 이용률을 극대화하고 저수익 기간에는 발전소 예방정비를 시행하는 등 매출액 확대를 위한 방안도 추진한다.

더불어 신규 수익 창출에 기여한 내부 조직에 대해 예산성과금을 지급하기로 하는 등 비용 절감과 매출 증대를 위한 동기부여도 강화할 방침이다.

이승우 사장은 "연료비 상승 등 어려운 상황이 닥치더라도 전 직원의 역량을 모아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