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햇반 용기 회수 과정. ⓒ CJ제일제당
▲ 햇반 용기 회수 과정.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재활용이 가능한 햇반 용기를 직접 수거하는 '지구를 위한 우리의 용기' 캠페인을 한다고 11일 밝혔다.

CJ더마켓에서 진행하며 햇반과 수거박스가 함께 담긴 기획 세트를 구입한 뒤 사용한 용기 20개이상을 담아 돌려 보내면 CJ대한통운을 통해 회수된다. 박스에 있는 QR코드를 찍어 신청하면되고 용기가 회수될 때마다 CJ ONE포인트 1000점도 받을 수 있다.

수거된 용기는 지역자활센터에서 분리·세척 과정을 거친 뒤 원료화 작업을 통해 명절 선물세트 트레이 등에 사용된다. 지역자활센터는 고용을 늘리고 CJ제일제당과 계약한 업체에 원료로 납품해 수익도 얻는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업사이클링뿐만 아니라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수익원도 마련해주는 등 친환경 공유가치창출(CSV)사업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거율을 높이기 위해 향후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대형마트를 오프라인 회수 거점으로 '햇반 용기 전용 수거함'을 설치해 올해 400만개의 용기를 회수한다는 목표다. 회수량이 충분히 확보되면 CJ대한통운과 함께 친환경 물류용 팔레트 등으로 적용을 확대해 재활용 가치를 높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용기 수거 캠페인이 환경을 위한 자원순환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플라스틱 저감을 위한 노력을 통해 ESG를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