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자동차가 준중형 전기 SUV 코란도 이모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 쌍용자동차
▲ 쌍용자동차가 준중형 전기 SUV 코란도 이모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는 준중형 전기 SUV 코란도 이모션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코란도 이모션은 친환경차 세제 혜택과 구매보조금 등 지원을 받으면 준중형 전기 SUV임에도 불구하고 내연기관 SUV와 같은 가격대로 일렉트릭 라이프를 누구나 누릴 수 있다. 국내 전기차 모델 가운데 최고의 가성비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코란도 DNA를 이어 받은 이모션의 외관 디자인은 대단한 양감을 기본으로 공기역학을 고려한 유선형 라인을 가미, 어번 드라이빙 스타일링을 추구했다.

코란도 이모션은 운전자에게 친숙하고 조작이 편리한 레버 타입의 전자식 변속 시스템과 고효율·고출력 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유저에게 새롭게 차별화되는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최대 출력 140kW, 최대 토크 360Nm 모터를 탑재해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한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과 8개의 에어백을 적용했다.

차체에는 초고장력·고장력 강판이 74% 적용된 견고한 구조를 갖춰 유로 NCAP 5star 안전성도 획득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코란도 이모션은 일렉트릭 라이프를 누구나 자유롭게 느릴 수 있도록 높은 가격경쟁력으로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한다"며 "다양한 취미와 레저 활동이 가능한 SUV 본연의 용도성을 갖춰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