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시가 명암유원지 동절기 사고 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 청주시
▲ 청주시가 명암유원지 동절기 사고 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 청주시

충북 청주시는 명암유원지 동절기 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동파로 인한 시설물 피해 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설물 점검과 예방 홍보물 부착 등 겨울철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점검을 통해 기존에 설치된 노후 안내판을 교체하고 동파방지를 위해 단수 조치한 음수대와 화장실 시설 등 시설물을 점검했다.

특히 저수지의 동결로 호기심에 따른 출입을 막기 위해 저수지 내 출입을 금지하는 현수막을 게시해 경각심을 고조시켰다.

명암유원지는 청주박물관, 상당산성과 어우러져 우암산 자락의 시민 휴식처로 활용되고 있다.

인근 상가의 입주로 이용객이 증가해 많은 관심을 받는 곳으로 안점검검을 통해 시민들에게 겨울철에도 안전한 쉼터 역할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영광  청주시 공원조성과 팀장은 "명암유원지는 수심이 깊기 때문에 얼어서 안전할 것이라는 가벼운 생각은 큰 위험이 될 수 있다"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저수지 출입을 삼가 주시고 화장실 출입 시에도 문을 꼭 닫아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