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승우 남부발전 사장이 2022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 한국남부발전
▲ 이승우 남부발전 사장이 2022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 한국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은 다양한 민·관·공 주체와 협력해 에너지 산업 관련 혁신과 지역현안 해결·상생협력 등 사회적가치를 창출한 공로로 정부 표창을 받았다.

7일 남부발전에 따르면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공공기관 혁신계획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해 남부발전은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다양한 협력을 기반으로 △지역 현안해결 △환경오염 최소화 △중소기업 상생협력 등 다양한 사회적가치 등을 창출했다.

남부발전은 전문기관과 협력해 중소기업의 ESG 진단과 컨설팅, 인증취득 등을 지원하는 KOSPO ESG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에너지 산업에 ESG 경영혁신 문화도 확산해나갈 계획이다.

이승우 사장은 "중앙정부·지자체·민간기업 등 다양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해 국민이 알기 쉽고 체감할 수 있는 혁신과제를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가시화된 혁신성과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