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대 어린이병원 소아청소년 정신과 김붕년교수. ⓒ 서울대병원
▲ 서울대 어린이병원 소아청소년 정신과 김붕년교수. ⓒ 서울대병원

서울대병원은 소아청소년정신과 김붕년 교수가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신임 이사장으로 취임했다고 6일 밝혔다. 임기는 2023년 12월까지 2년이다.

서울대 의과대학 교수인 김 이사장은 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정신분과장, 보건복지부 발달장애 중앙지원단장, 서울시교육청 학생정신건강증진사업단장 등을 맡고 있다.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는 1985년 한국 영유아·소아, 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 및 정신장애를 예방하고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전문가를 길러내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다.

김붕년 신임 이사장은 "저출산 시대 속에서 자녀의 건강한 발달과 정신건강에 대한 부모와 사회의 관심이 과거 어느 때보다 높아져 소아청소년정신의학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다"며 "한국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정신장애 예방·치료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한 국가 정책을 만들어 가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소아청소년 정신장애와 발달장애에 대한 편견과 낙인을 해소하는 범국민적인 운동을 기획하고 있다"며 "높은 위상을 가진 소아청소년 정신의학의 연구 및 진료 수준을 세계 최상위권으로 높이는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