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나눔재단은 꿈키움 장학과 드림어게인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공부방 아동·청소년의 꿈 실현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꿈키움 장학'은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특기·학업 분야에서 진로계획이 명확하고 우수인재로 성장할 잠재력 있는 중·고등학생을 30명내외로 선발해 학비·교육지원비·물품 구입비를 포함해 1인당 최대 1700만원을 지원한다.

특기분야는 전공별 전문가들이 맞춤형 멘토링과 전문 교육지원 강화를 통해 진로설계를 돕는 등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한다.

청소년 미혼한부모의 자립을 돕는 프로그램 '드림어게인'은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하며 지원자격은 중위소득 80% 이하인 24세 이하 청소년 미혼모·미혼부다.

전화나 대면 인터뷰를 통해 선정된 최종 대상자에게는 1인당 최대 2000만원의 교육비·생계지원비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참여자들에게는 공연을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는 문화동아리 활동의 기회를 부여해 참여자들의 자존감 향상과 정서 안정과 사회적 편견을 깨기 위한 활동을 진행한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신청 방법은 CJ도너스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재현 CJ나눔재단 이사장은 "꿈키움 장학과 드림어게인은 청소년들의 꿈 실현과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돕기 위해 마련한 사업"이라며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꾸고 그 꿈을 이뤄 나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