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자산운용은 ETF 시장 진출 첫 상품으로 ESG 테마형 'WOORI AI ESG 액티브 ETF'를 출시했다. ⓒ 우리자산운용

우리자산운용은 ETF 시장 진출 첫 상품으로 ESG 테마형 'WOORI AI ESG 액티브 ETF'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WOORI AI ESG 액티브 ETF는 글로벌 메가트렌드로 자리매김한 ESG투자와 액티브 ETF의 특성이 결합된 상품이다. 특히 국내 상장된 기존 ESG ETF들과 달리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ESG 종목을 평가·분석한다.

기존 방식은 정보의 적시성이 다소 떨어질 수 있지만 인공지능 기반의 ESG분석은 기업평가와 투자 대상 종목 선정에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반영될 수 있다.

액티브 ETF는 패시브 ETF처럼 단순히 비교지수를 추종하는 데 그치지 않고 종목 분석과 포트폴리오 구성 능력 등 고유의 자산운용 전략을 활용해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이에 시장 변동성이 크고 빠르게 변화하는 구간에서 보다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ESG투자는 장기적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투자전략으로 기관투자는 물론 퇴직연금 시장에서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자산운용 관계자는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연계한 ETF 상품 라인업을 추가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며 "ESG투자를 선도하는 자산운용사로서 국내 ESG투자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새로운 투자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