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진영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가운데)은 재단CI를 케이메디허브로 바꾼 만큼 의료산업 중장기 도약의 기초를 마련하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케이메디허브
▲ 양진영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가운데)은 재단CI를 케이메디허브로 바꾼 만큼 의료산업 중장기 도약의 기초를 마련하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케이메디허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3일 시무식을 열고 '케이메디허브'로 첫 시작하는 해인 만큼 중장기 도약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선언했다.

양진영 이사장은 미래 먹거리 사업을 위한 예산 확보와 사업 발굴을 강조한 뒤 올해 주력해야 할 3가지 목표를 제시했다.

양 이사장은 조성중인 △미래의료기술연구동 △스마트팩토리 △첨단임상시험센터 △의료기술시험연수원 개원을 안정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미래의료기술연구동은 미니피그 중심의 첨단의료기기 개발 지원을 위한 전임상 실험시설이다. 스마트팩토리는 의약품 생산시설이다.

첨단임상시험센터는 개발된 신약과 의료기 임상시험,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은 보건의료인의 자격시험과 연수를 담당할 핵심시설이다.

케이메디허브의 미래 핵심시설로 재단은 이 시설들을 갖추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와 준비에 전념한다는 계획이다.

새해를 맞아 해외 의료인 초청 교육도 준비하고 있다. 의료기술시험연수원 운영방안과 연계해 공동사업 기획에 연계한다.

기업친화 정책은 더욱 강화한다. 입주기업 지원 확대를 위해 기업별 전담인력을 지정하기로 했다. 대구에 확대된 규모의 의료기기 박람회를 개최한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정부 부처와 긴밀하게 협력해 케이메디허브만의 차별화된 사업을 발굴하고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