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대진 가톨릭대 정보융합진흥원장(왼쪽)과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 부사장이 디지털치료기기 공동 개발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가톨릭중앙의료원
▲ 김대진 가톨릭대 정보융합진흥원장(왼쪽)과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 부사장이 디지털치료기기 공동 개발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가톨릭중앙의료원

가톨릭대 가톨릭중앙의료원(CMC)과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가 디지털치료기기 공동 기획∙개발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4일 가톨릭대 가톨릭중앙의료원에 따르면 디지털치료기기는 인공지능, VR, 챗봇, 게임, 애플리케이션 등의 무형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보통의 의약품처럼 질환을 치료하는 데 활용된다.

CMC와 KT는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디지털치료기기 개발을 위해 △디지털치료기기 서비스와 플랫폼 개발을 위한 기술 협력 △디지털 치료제 심포지엄, 아이디어 공모전 등을 통한 초기 파이프라인 발굴 △디지털 치료제 시제품 공동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가톨릭중앙의료원은 연구 인력과 임상 인프라 지원, 의학적 자문과 학술 교류 지원, 디지털치료기기 공동연구와 파이프라인 발굴 역할을 할 예정이다.

가톨릭대 정보융합진흥원 김대진 원장은 "앞으로 디지털치료기기의 시장은 더욱 확대되고,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치료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KT와 협력을 통해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미래 디지털 치료기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