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은 ABL건강드림선지급GI종신보험(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을 지난 1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상품은 중대한 화상·부식, 중대한 수술과 8대질병으로 진단이 확정되면 가입시 선택한 유형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의 50%, 80%, 100% 중 한가지를 진단보험금으로 미리 지급해 치료비와 생활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선지급 보험금을 받은 후 사망하면 1종과 2종은 각각 나머지 50%, 20%를 3종은 추가로 보험가입금액의 20%를 사망보험금으로 지급 받는다.

만약 선지급 진단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하지 않고 사망하더라도 보험가입금액의 100%를 사망보험금으로 받는다.

ABL건강드림선지급GI종신보험은 실속 있게 보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으로 출시했다.

향후 보험료 인상에 대한 부담도 줄였다. 주계약을 비롯해 대부분 특약이 비갱신형이며 제도성 특약인 건강등급 적용 특약을 활용해 피보험자의 건강등급별 할인율에 따라 주계약 보험료는 최대 8%, 선택특약 보험료는 최대 1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선택특약도 마련돼 있어 3대중기이상질병, 3대중증질병, 혈전용해치료 등 특약을 통해 필요한 보장을 추가로 설계할 수 있다.

가입나이는 15세부터 최대 71세까지, 보험가입금액은 3000만원부터며 1종(50%선지급형)은 최대 2억원까지다.

은재경 ABL생명 상품&마케팅실장은 "상품은 사망을 보장하는 종신보험에 8대질병, 중대한 수술, 장기요양상태 등 폭넓은 질병 보장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고객들이 유병 장수리스크에서 벗어나 더 나은 삶을 추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