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지원 손해보험협회장
▲ 정지원 손해보험협회장

정지원 손해보험협회장은 '빅테크 기업'의 우월적 지위 남용을 금지하는 등 합리적 규율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금융당국과 긴밀히 논의하겠다고 31일 밝혔다.

정 회장은 신년사에서 "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빅테크 기업의 보험시장 진출은 건전한 시장 질서가 유지돼야 소비자 편익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충분히 고려돼야 한다"며 빅테크 보험업에 대한 규제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보험 소비자 보호를 위해 법인보험대리점 책임 강화 대책 수립을 뒷받침하고 실손의료보험 청구 전산화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실손보험 정상화를 내년 주요 과제로 꼽으며 "보험금 누수의 주된 원인인 백내장이나 도수치료 등 문제 비급여 항목에 대해 관계부처와 보험금 지급에 대한 합리적인 기준을 만들어 과잉진료를 차단하고 그 외 비급여 항목에 대해서도 문제가 불거지기 전에 막을 수 있도록 관련 사례를 모니터링하고 공정한 지급기준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정 회장은 "과거의 성공에 만족하거나 현실에 안주한다면 더 이상의 발전은 기대할 수 없다"며 "확고한 목표의식과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손해보험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