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시는 27일부터 생활 속 신속항원 자가검사 사업을 시범운영한다. ⓒ 김소연 기자
▲ 제천시는 27일부터 생활 속 신속항원 자가검사 사업을 시범운영한다. ⓒ 김소연 기자

충북 제천시는 27일부터 '생활 속 신속항원 자가검사 사업'을 시범운영한다.

지역 9개 행정 동에 자가진단키트를 1800개 비치하고 인후통, 기침 등 증상이 있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배부하여 PCR검사를 받도록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연말연시 지역 간 이동량이 많고 지역 내 코로나 확산이 크게 우려되는 상황에서, 코로나19 잠재적 확진자들을 조기발견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 특수시책이다.

시는 최근 확산세의 원인 등을 분석, 증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감기 등으로 오인해서 PCR진단검사를 받지 않는 시민들이 많다는 것에 착안, 지역 내 추가전파 차단을 위해 생활 속(동지역) 신속항원 자가검사 사업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코로나19는 잠재적 확진자를 얼마나 빨리 찾아내서 격리를 시키느냐에 따라 지역 내 전파를 최소화할 수 있다"며 "증상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방문해서 PCR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