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재호 KT AI DX융합사업부문장 부사장(왼쪽)과 라이언 브라운  쿠팡 환경보건안전 총괄 부사장이 기념 촬영 하고 있다. ⓒ KT
▲ 송재호 KT AI DX융합사업부문장 부사장(왼쪽)과 라이언 브라운 쿠팡 환경보건안전 총괄 부사장이 기념 촬영 하고 있다. ⓒ KT

KT는 국내 대표 이 커머스 기업 쿠팡과 손을 잡고 물류센터의 안전을 위해 손을 잡는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물류센터 소방안전 분야의 지능화·디지털화 △쿠팡 물류센터 대상 KT 소방안전 DX솔루션 적용 △AI기반의 소방안전 플랫폼 고도화 개발 △물류센터 통합안전관리 등을 추진한다.

KT는 지난 10월 소방시설안전 서비스를 출시했다. 소방시설안전 서비스는 화재 수신기와 연동해 소방장비의 현황, 화재감지 등 정보를 24시간 실시간으로 건물의 소방 담당자에게 제공한다.

KT는 소방시설안전 서비스를 쿠팡 물류센터 소방시설에 적용해 화재수신기의 동작상태를 24시간 모니터링하는 체계를 구축해 수신기 오작동 등을 방지한다.

쿠팡은 협력을 통해 화재발생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화재 발생에도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체계를 구축한다.

라이언 브라운 쿠팡 환경보건안전 총괄 부사장은 "근로자의 안전보건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글로벌 소방안전기준을 수립해 나가고 있다"며 "안전한 일터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재호 KT AI DX융합사업부문장 부사장은 "소방안전 분야 외에도 물류센터의 안전보건환경과 디지털 물류 등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결과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