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병홍 농촌진흥청장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 농진청
▲ 박병홍 농촌진흥청장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 농진청

박병홍 농촌진흥청장은 영농종합상황실에서 전국 농업기술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의회 영상회의를 주재했다고 23일 밝혔다.

업무협의회는 전국 농업기술원장들과 올해 추진한 주요업무 실적을 듣고 내년도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 청장은 각 농업기술원의 주요 당면 현안인 △과수화상병 사전예방 △겨울철 기상재해 대응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기관 간 협력을 당부했다.

박 청장은 "과수화상병 확산을 막기 위한 사전 예찰과 방제에 주력하고, 내년부터 전국 과수 재배지를 대상으로 약제 방제와 예찰 횟수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도 농업기술원과 지역의 대학을 과수화상병 진단 예찰기관으로 지정해 현장 중심의 방제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박 청장은 "농작물 재해, 병해충 예찰, 방제 등을 위한 기술적 대책이 영농 현장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현장에 필요한 기술이 신속하게 전달돼 실질적으로 활용되는지 점검하는 체계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농업기술, 탄소저감 기술이 도 농업기술원과 시군 농업기술센터를 거점으로 현장에 확산될 수 있도록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