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춘성 전북 진안군수는 신중하게 생각하고 성실하게 행동한다는 '신사독행(愼思篤行)'을 2022년 군정을 이끌어 나갈 사자성어로 선정했다. ⓒ 진안군
▲ 전춘성 전북 진안군수는 신중하게 생각하고 성실하게 행동한다는 '신사독행(愼思篤行)'을 2022년 군정을 이끌어 나갈 사자성어로 선정했다. ⓒ 진안군

임인년 새해에는 용맹하고 강인한 호랑이의 기운에 힘입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우리 모두의 가정에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021년. 진안은 코로나19 방역, 경제 활성화라는 목표를 향해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현재 우리가 처한 위기를 이겨내고 더 큰 미래를 준비하기 위하여 군민 모두가 분투한 해였습니다.

특히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현안의 해결 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커다란 버팀목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올해도 계속될 것입니다. 돌파감염 등으로 더욱 힘들어진 소상공인과 지역기업 지원을 확대하여 민생경제를 되살리고 코로나 19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겠습니다.

주민 맞춤형 복지실현과 생활 인프라 확충에 힘쓰고 이상기후와 인구 문제 또한 적극 대응하여 현재와 미래 모두를 준비하겠습니다.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신산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하여, 미래를 선도할 젊은이들도 함께하는 진안을 만들겠습니다.

신중하게 생각하고 성실하게 행동한다는 '신사독행(愼思篤行)'을 올해 군정을 이끌어 나갈 사자성어로 삼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군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복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