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안전∙보건 담당 조직을 대폭 확대한다.ⓒ 삼성물산 홈페이지
▲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안전∙보건 담당 조직을 대폭 확대한다. ⓒ 삼성물산 홈페이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내년 최우선 경영목표를 '안전'에 두기로 하고 안전∙보건 담당 조직을 대폭 확대했다고 22일 밝혔다.

안전 최우선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종전 2개팀이던 안전환경실을 안전보건실로 확대, 산하에 안전보건 정책·운영팀·지원팀, 환경팀 3개 사업부별 안전보건팀 등 모두 7개팀으로 늘렸다.

특히 안전보건실의 전사적인 안전∙보건 정책수립부터 이행까지 담당하게 했다. 독립적인 인사·예산·평가 권한을 가진 최고안전보건책임자도 신규 선임했다.

건설부문은 안전을 전담 연구하는 조직인 '건설안전연구소'와 '안전보건 자문위원회'도 신설했다.

건설안전연구소는 장비 안전을 비롯해 △설계안전성검토 △교육 △컨설팅 등을 담당하며 안전한 건설현장을 만들기 위한 솔루션 개발을 주도한다. 

건설부문은 객관적인 시각으로 회사의 안전 수준을 평가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안전보건 자문위원회'를 설립했다.

안전보건 자문위원회는 안전분야 교수 등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되며 CSO 자문기구로 역할한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관계자는 "새해 최우선 경영목표를 안전에 두고 회사의 안전·보건 관리 수준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 건설업계 최고 수준의 안전관리 시스템을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삼성물산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