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최다 초고층 밀집 해운대소방서 영상제작

▲ 부산 해운대소방가 공식 유튜브 '해소TV'를 통해 안전궁금증을 해소하고 있다. ⓒ 부산소방본부
▲ 부산 해운대소방가 공식 유튜브 '해소TV'를 통해 안전궁금증을 해소하고 있다. ⓒ 부산소방본부

지난 10월 울산 남구 삼환 아르누보 주상복합아파트 화재. 불이 순식간에 건물 전체로 번져 경악했지만, 피난안전구역 덕분에 인명피해는 없었다.

18일 부산 해운대소방서에 따르면 언텍트시대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일깨우고 새로운 안전정보 전달로 온라인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공식유튜브 '해소TV'를 운영하고 있다.

해운대 지역특성에 맞춰 초고층건물의 피난안전구역에 대한 영상을 제작했다 .

초고층건물은 200m 이상, 50층 이상의 건물이다. 전국 120개동이 있으며 부산이 38개동으로 가장 많다. 서울이 그 다음으로 24개동이 있다.

부산에서도 해운대구에 27개동이 위치해 있어 70% 정도가 해운대에 밀집돼 있다.

지역특성에 맞춰 초고층건물의 화재를 대비해 제일 높은 건물을 찾아가 피난안전구역을 가보고 주민들이 화재시 대피할수 있는 방법과 장비 등 자세한 설명을 덧붙여 영상을 제작했다.

김헌우 해운대소방서장은 "고층건물에 거주하고 계신 분이라면 영상을 보시면서 피난안전구역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시고 건물의 피난안전구역도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