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 지역 배달업계와 안전운전 협약에 라이더 90% 이상 동참했다. ⓒ 세종시
▲ 세종시 지역 배달업계와 안전운전 협약에 라이더 90% 이상이 동참했다. ⓒ 세종시

세종시는 17일 아파트입주자대표연합회, 배달대행업계 관계자 등과 이륜차 배달업계 안전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류임철 세종시 행정부시장, 김대연 세아연 회장, 세종시 배달대행업계 대표 등 안전운전 모범 라이더·녹색어머니회·한국교통안전공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협약은 △배달업계 자발적 안전운전 노력 △신속 배달 재촉 지양 △라이더 존중 문화 확산 △관계 기관 간 소통강화 △안전운전 캠페인 공동 추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는 나르미·부릉·바로고·이스피드 등 지역내 배달대행업계 소속 라이더 765명이 동참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대전세종충남본부는 안전운전 모범 라이더 30명에게 안전모 등 안전물품을 지급하며 배달업계 안전문화 확산에 동참하기도 했다.

류임철 시 행정부시장은 "선진적 배달문화를 만들기 위한 배달업계의 자율적인 노력의 시발점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배달업 대표들은 법규준수, 안전운전에 더욱 노력해 주시고, 시에서도 시민들과 함께 세종시 배달대행업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