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이 회사 코로나19 백신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직원은 급여가 삭감되고 결국 해고된다고 밝혔다. ⓒ 세이프타임즈
▲ 구글이 회사 코로나19 백신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직원은 급여가 삭감되고 결국 해고된다고 밝혔다. ⓒ 세이프타임즈

구글이 백신 미접종자 직원에 대해 '강력한' 제제를 가하기 시작했다.

15일(현지시간) CNBC가 검토한 내부 문서에 따르면 구글은 직원들에게 회사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정책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급여를 삭감하고 해고될 것이라고 밝혔다.

구글 임원이 배포한 발표문을 통해 직원들은 지난 3일까지 예방접종 상태를 선언하고 증거를 보여주는 서류를 올리거나 의료적 종교적 사유로 인한 면제 신청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기재된 데드라인 이후에도 접종을 하지 않았거나, 면제 사유를 신청·확인이 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개인적으로 연락을 취한다.

발표문에는 내년 1월 18일까지 예방접종 규정을 준수하지 않은 직원들은 30일간 "유급 행정 휴가"를 받게 될 것이라고도 기재돼 있다. 이후 최대 6개월간 '무급 개인휴가'를 시행한 뒤 해지가 이뤄진다.

구글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구글의 예방접종 요구 사항은 임직원들을 안전하게 유지하고 서비스를 계속 운영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라고 말했다.

구글이 이같은 행보를 보인데는 미국 정부의 방역 지침의 영향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CNBC에 따르면 바이든 행정부가 내년 1월 18일 까지 임직원 규모가 100명 이상인 회사들의 직원들은 모두 백신 접종을 완료하거나 코로나19 검사를 주기적으로 받아야 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구글은 발표문에서 15만명이 넘는 직원들에게 재택근무 여부에 관계없이 모두 예방접종 현황을 내부 시스템에 올려달라고 요청했다. 구글은 조 바이든 행정부의 행정명령을 따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구글의 백신 의무화는 직원들에게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수백명의 구글 직원들이 구글의 요구에 반대하는 성명서에 서명을 하고 배포하기도 했다.

구글은 이에 대해 백신 접종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몇 가지 선택지를 새로운 발표문에 개재했다.

발표문을 통해 "직원들은 구글 내 규제와 갈등이 유발되지 않는 다른 직책을 찾아 볼수 있다"며 "종교적이나 의료적인 사유로 인해 백신 접종을 거부 절차를 밟을 수도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구글의 행정 규제의 범위를 벗어나는 새로운 직책을 수행하게 되는 직원은 앞으로도 영구적으로 원격근무를 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구글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