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두용 안전보거너공단 이사장(왼쪽)과 황동준 노동조합 위원장이 KOSHA-ESG 경영 선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안전보건공단
▲ 박두용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왼쪽)과 황동준 노동조합 위원장이 KOSHA-ESG 경영 선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안전보건공단

안전보건공단은 14일 노사대표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은 디지털 가상현실 플랫폼인 메타버스로 동시에 개최돼 다수의 임직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해 ESG 경영 가치를 공유했다.

노·사 대표가 ESG 경영 공동 선언문을 채택하고 공단만의 ESG 경영 비전과 목표·과제들을 발표했다.

공단은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Clean KOSHA'라는 ESG 경영 비전을 세우고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과 동반 성장 △고객만족도 우수 등급과 종합 청렴도 1등급이라는 경영 목표를 세웠다.

선포식 이후 임직원들은 메타버스에서 구현된 가상공간에서 ESG 퀴즈, KOSHA ESG 홍보관 방문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ESG 경영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박두용 공단 이사장은 "미래세대와 지속성장 발전을 위해 시대적 흐름으로 자리잡은 ESG 경영은 대국민 사업을 추진하는 공공기관에서도 선택이 아닌 필수조건"이라며 "국민중심의 투명한 친환경 산재예방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공단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