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시청 청사 전경 ⓒ 제천시
▲ 제천시는 2022년 노인 일자리와 사회활동 참여자 신청을 받는다. ⓒ 제천시

충북 제천시는 '2022년 노인 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사업은 지역 내 노인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것으로 오는 17일까지 2911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기관은 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 취업지원센터, 제천시니어클럽,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 명락노인종합복지관 등 4개 수행기관으로 51개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모집유형은 공익형과 사회서비스형, 시장형이 있으며, 공익형의 경우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 사회서비스형은 65세 이상 어르신, 시장형은 60세 이상 사업 특성 적합자가 신청할 수 있다.

참여희망자는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코로나19 접종확인서를 지참해 사업 수행기관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수급자,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노인장기요양 등급판정자, 정부와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타 일자리사업 참여자는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천시 관계자는 "대상자 선정은 선발 기준표에 따라 선정되고 선정 결과는 각 수행기관에서 대상자에게 개별 통보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