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단영군이 명소 도담삼봉. ⓒ 단양군
▲ 충북 단영군이 명소 도담삼봉. ⓒ 단양군

충북 단양군이 여름휴가지 만족도에서 전국 2위를 차지했다.

7일 군에 따르면 여행전문 리서치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가 2016년부터 매년 9월 수행하는 '여름휴가 여행 조사' 종합만족도에서 단양은 올해 769점을 받아 기초 지자체 중 전남 순천시(805점)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단양군은 2019년 7위에서 지난해에는 4계단을 뛰어올라 3위에 랭크됐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1계단 상승해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관광도시로 자리매김을 확실히 했다.

이번 조사는 올해 1박 이상 국내 여름휴가(6~8월)를 다녀왔다고 응답한 1만8081명을 대상으로 여름휴가를 목적으로 다녀온 주 여행지를 묻고 '얼마나 만족했는지'와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는지'를 합산해 종합 만족도(1000점 만점)를 구했다.

153개 시군을 비교 평가했으며, 자료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1박 이상 머문 응답자가 60건 이상인 54개 시군을 대상으로 했다.

단양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언택트 안심 여행이 대세를 이루며 밀폐된 실내 공간이 아닌 자연 친화적인 대표 관광지로 도담삼봉, 사인암 등 단양팔경과 단양느림보길, 단양강 잔도가 방송을 통해 소개되며 가족단위 관광지로 인기를 끈 것이 주요 영향으로 파악했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