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시민이 도로교통공단 음주운전 ZERO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 도로교통공단
▲ 한 시민이 도로교통공단 음주운전 ZERO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 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공단은 8일 서울 서부운전면허시험장에서 '음주운전, 죽음을 부르는 범죄입니다'를 주제로 음주운전 ZERO 캠페인을 진행했다.

행사는 연말을 맞아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관련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동차뿐만 아니라 이륜차, 자전거, 개인형 이동장치(PM) 등 모든 차량 운전자가 음주운전 시 처벌 대상으로 절대 음주운전을 해서는 안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행사는 음주운전의 유혹을 이기지 못한 취객이 죽음과 가까워진다는 메시지를 퍼포먼스로 표현했다.

취객 모델과 죽음을 상징하는 의상을 입은 모델이 차량에 함께 탑승한 모습을 연출해 술을 마시고 운전대를 잡으면 곧 죽음과 동행하게 된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나타냈다.

시험장을 방문한 민원인들이 음주운전 근절 서약과 인증샷 촬영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술자리와 모임이 많아지는 연말은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이 해이 해지기 쉬워 음주운전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며 "음주운전은 나와 타인에게 심각한 피해를 유발하고 사망에 이르게 할 수도 있는 위험한 행동으로 절대 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