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통시장내에 비상소화장치함을 설치 후 하이트진로와 소방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하이트진로
▲ 전통시장내에 비상소화장치함을 설치 후 하이트진로와 소방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충북 지역 전통시장에 비상소화장치함 설치를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전국 안전하고 화재 없는 전통시장 만들기의 일환으로 지원하며  재난 취약지역 화재예방 활동을 통해 소방청과 국민안전캠페인을 이어간다.

최근 강릉 산불 등 비상소화장치를 이용한 초기 화재진압이 중요했던 사례가 늘고 있는 만큼 화재취약지역에 대한 안전시설 설치를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충북소방본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시장 상인회와 하는 지원활동은 충북내에서도 도로가 협소해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청주 사창시장, 충주 연원시장 등 8개 전통시장을 선정해 진행한다.

화재시 초기 진화에 용이하고 사용법이 간단한 호스릴 비상소화장치함을 설치한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초기 골든타임과 소방차 진입이 힘든 골목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상소화장치를 설치함으로써 시민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