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 SK텔레콤
▲ SK텔레콤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 SK텔레콤

SK텔레콤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SKT DID 컨소시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 주관 '2021년 블록체인 DID 집중사업' 수주 후 질병관리청과 탈중앙화 신원증명(DID) 기반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서비스'를 8일 부터 시작한다.

SKT는 자사 이니셜 앱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 정보를 발급·조회할 수 있도록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QR코드를 통한 인증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로써 접종을 완료한 고객은 가입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니셜 앱만 설치하면 예방 접종 정보 조회가 바로 가능해져 백신 접종 정보 증명이 훨씬 간편해진다.

SKT는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서비스를 활용해 보건복지부와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에 활용하고 연내 이니셜을 활용한 무인매장 출입인증 서비스도 오픈할 예정이다. 

오세현 SKT 디지털 에셋 CO담당은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는 등 DID 기술이 사회 전반의 ESG 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오세현 #SKT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