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쏘시오홀딩스는 ISO27001 인증 유지를 위한 사후심사를 2년 연속 통과했다. ⓒ 동아제약
▲ 동아쏘시오홀딩스는 ISO27001 인증 유지를 위한 사후심사를 2년 연속 통과했다. ⓒ 동아제약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ISO27001' 인증 유지를 위한 사후심사를 2년 연속 통과했다고 6일 밝혔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으로,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접근통제, 법적 준거성 등 정보보호 관리에 대한 엄격한 심사과정을 모두 통과해야 한다.

인증 유지를 위해서는 매년 인증 사후심사를 받아야 하며 3년 주기의 인증 갱신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사내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정착을 위해 내부 보안감사를 수시로 진행하고 임직원들에게 정보보호 교육을 활성화하는 등 다양한 정보보호 활동을 하고 있다.

매년 2회씩 정보보호의 날, 사이버 위기대응 훈련을 해 임직원 정보 의식과 사무실 보안점검 수준을 향상시켰으며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원들로 구성된 정보보호위원회를 개최해 정보보호 관련 중요 의사결정을 진행하고 있다.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 부사장은 "ISO27001 인증 유지에 그치지 않고 점차 그룹사 전반에 정보보호체계를 확대하고 정보보호 안정성을 확보해 향후 글로벌 비즈니스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경영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SO27001는 국제표준화기구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 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이자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인증이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