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하나금융, 2021 지속가능경영 '종합ESG부문 대통령상'
[ESG] 하나금융, 2021 지속가능경영 '종합ESG부문 대통령상'
  • 배재범 기자
  • 승인 2021.12.02 11:11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금융그룹은 2021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종합ESG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 하나금융그룹
▲ 하나금융그룹은 2021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종합ESG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1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2021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종합ESG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1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지속가능경영문화 확산을 선도하고 산업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우수 기업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지속가능경영부문의 유일한 정부포상이다.

하나금융그룹은 2021년을 ESG경영 실천의 원년으로 공표하고 그룹의 ESG 중장기 비전인 'Big Step for Tomorrow'와 '2030 & 60'과 'ZERO & ZERO'라는 2가지 추진 목표를 수립해 금융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경영의 확산과 선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종합ESG부문에서 대통령상에 선정됐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3월 지주 이사회 내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신설해 그룹의 ESG전략과 정책 수립 등 주요 사항을 결정하도록 했다.

'하나금융그룹 지속가능금융 프레임워크' 제정 결의를 통해 이해관계자 앞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할 수 있는 기준도 마련하는 등 ESG경영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수상은 2021년 하나금융그룹이 ESG경영체계를 확립하고 ESG역량을 강화하는 등 지속가능경영문화 확산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내년에도 진정성 있는 ESG경영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