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통안전 체험 교육에 참여한 배달라이더들이 교육을 받고있다. ⓒ 쿠팡
▲ 교통안전 체험 교육에 참여한 배달라이더들이 교육을 받고있다. ⓒ 쿠팡

서울시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진행한 교통안전 체험 교육에 쿠팡이츠서비스 배달파트너들과 이츠친구들이 대거 참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형 이륜차 교통안전 체험 교육은 지난16일부터 25일 사이 12회 걸쳐 진행됐다. 교육은 서울자치경찰위원회, 서울경찰청, 쿠팡이츠서비스가 장소 협조와 교육생 모집 홍보 등을 후원했다.

교통안전공단 마스터급 전문강사가 이론 교육과 저·고속 제동 자세, 안전 주행 방법, 교통사고 시 부상 최소화 방법 등을 직접 참여하는 체험 교육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한 교육생은 "실습을 통해 안전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었고 안전수칙을 되새기는 기회가 된 점에유익했다"고 말했다.

예상보다 많은 인원들의 참여와 높은 교육 열기에 교통안전공단, 국토교통부, 서울시, 서울경찰청 관계자 등이 지난 24일 교육 현장을 찾아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장기환 쿠팡이츠서비스 대표는 "라이더들과 시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유용한 교육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전한 배달위해 유관 기관과 계속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