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그린라이트, 아프리카 'mRNA 백신' 공급 확대
삼성바이오·그린라이트, 아프리카 'mRNA 백신' 공급 확대
  • 이희원 기자
  • 승인 2021.11.25 16:31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그린라이트 바이오사이언스와 아프리카 지역 내 COVID-19 mRNA 백신 보급 확대에 나선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그린라이트 바이오사이언스와 아프리카 지역 내 COVID-19 mRNA 백신 보급 확대에 나선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미국 mRNA 백신 제조사 그린라이트 바이오사이언스와 손잡고 아프리카 지역 내 COVID-19 mRNA 백신 보급 확대에 나선다.

25일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따르면 미국 그린라이트 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 중인 COVID-19 mRNA 백신의 후보 물질 원료의약품 위탁생산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내년 상반기 강화된 의약품 제조와 품질관리기준 승인을 목표로 현재 인천 송도 공장에 mRNA 백신 원료의약품 생산 설비를 구축하고 있다.

양측은 파트너십을 통해 저소득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그린라이트의 COVID-19 mRNA 백신 임상 시험, 상업 생산과 현지 백신 보급 속도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그린라이트 바이오사이언스는 아프리카 내 연구 지역과 임상파트너를 최종 확정한 후 규제 승인을 거쳐 2022년 1분기 해당 mRNA 백신 후보 물질에 대한 임상시험 1상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안드레이 자루르 그린라이트 바이오사이언스 CEO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코로나 백신 임상 물질  생산을 협업하게 돼 기쁘다"며 "우리의 백신 임상은 선진국뿐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백신을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는 길을 열겠다"고 말했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세계 모든 지역에서 인류의 지속 가능한 보건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그린라이트의 비전을 전적으로 지지하며 글로벌 백신 접종 확대를 위한 그린라이트의 노력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