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ESG가치의 임직원 내재화와 대외 확산을 위해 일주일 간 전 직원과 협력기업이 실천하는 'ESG경영 주간'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ESG경영 주간은 가치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중점 추진하는 기간으로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1부서-1협력업체 윤리·인권경영 지원 프로그램 △친환경 포장 농산물 꾸러미 언박싱 행사 등 환경·사회적 책임·소통 등과 관련된 20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공사는 지난 4월 169개 농수산식품 협력기업과 ESG경영을 선포하고 경영전략 수립, 이사회 전문위원회 신설 등 가치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춘진 사장은 "ESG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공공기관 업과 연계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등 환경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분야를 발굴하고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