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바이오는 DeepDx® Prostate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유럽·인도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DeepDx® Prostate는 딥바이오의 인공지능 전립선암 진단 보조 소프트웨어다.

먼저 프랑스 트리뷴 헬스케어·인도 모플랩스와 파트너십을 통해DeepDx® Prostate 사용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트리뷴 헬스케어는 프랑스 디지털 병리의 선두 업체로서 다양한 암 진단을 지원하는 CaloPix®에 DeepDx® Prostate가 연동되면 디지털 병리 진단 활성화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딥바이오는 인도의 최첨단 디지털 병리 슬라이드 스캐너 업체 모플랩스와 소프트웨어 제공 계약을 맺었다.

모플랩스는 부피가 크고 가격이 높은 일반적인 디지털 병리 스캐너와 달리 비교적 크기가 작은 최첨단 스캐너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성공적인 해외 진출의 초석이 되는 시장 조사를 위한 협업도 진행하고 있다.

스위스 의료기기 전문 유통 업체 헬스케어 커넥트와 유럽·아프리카 진출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해당 국가들의 인공지능 의료 시장 현황을 분석한다.

스위스, 모로코, 알제리, 튀니지, 이집트의 병리 진단 기관을 중심으로 병리학 워크플로를 개선할 수 있는 DeepDx® Prostate의 지리적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김선우 딥바이오 대표는 "앞으로도 더욱 신속하고 일관된 분석 결과를 제공하는 DeepDx® Prostate 사용 확대를 위해 글로벌 기업과 파트너십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전 세계 전립선암 조직 병리 진단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