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금정소방서가 소방안전체험교실 부스 운영을 하고 있다. ⓒ 부산소방본부
▲ 부산 금정소방서가 소방안전체험교실 부스 운영을 하고 있다. ⓒ 부산소방본부

부산 금정소방서는 20일 구청 주관 라라라 놀이체육 한마당 행사를 맞아 장전동 온천천일원에서 구민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소방안전체험교실 부스 운영을 실시했다.

소방안전체험교실은 '오늘만큼은 나도 소방관'이라는 주제로 소화기, 심폐소생술, 구급대원 되어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 실생활 속 안전에 대해 경험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올해 금정소방서는 조달청이 주관한 '2021년도 제2차 혁신시제품 시범구매 사업'시범사용 기관으로 선정돼 소방안전 교육용 제품을 지원받았다. 이날 행사에 시범 사용해 구민과 어린이들에게 흥미를 이끌었다.

이 외에도 주택화재 예방을 위한 소화기·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홍보와 관리·사용방법 교육 등 주택용 소방시설을 위한 홍보 부스도 함께 운영했다.

김한효 서장은 "행사장에서 다양한 소방체험을 통해 재난에 대한 예방과 대처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각종 행사장에서 소방안전에 관한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