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헌율 익산시장이 어린이집을 방문해 아동학대 근절방안에 대한 의견을 듣고 있다. ⓒ 익산시
▲ 정헌율 익산시장이 어린이집을 방문해 아동학대 근절방안에 대한 의견을 듣고 있다. ⓒ 익산시

정헌율 전북 익산시장이 안심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직접 현장에 나섰다.

정 시장은 18일 어린이집 2곳을 방문해 아동학대 예방 및 안심 보육 환경조성을 위한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정 시장은 익산삼성어린이집과 키즈리베어린이집을 방문해 아동학대 예방 노란 리본 달기 캠페인에 참여하고 보육교사들과 사회적으로 이슈화된 아동학대 근절방안 대책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교사들의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어린이집 아동들과 함께하는 시간으로 시장님이 읽어주는 재미있는 동화책 읽어주기와 평상시 익산시장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 물어보는 꼬마기자 간담회도 진행했다.

방문은 아동학대 근절과 보육교사 사기를 진작시키고, 질 높고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해 익산시와 어린이집 원장·보육교사 등이 한마음으로 노력할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 됐다.

정헌율 시장은 "아동학대의 관심과 예방의 중요성이 높아진 만큼 인식개선과 함께 사회 구조 변화에 적극 나서겠다"며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 돌봄시스템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보육교직원들은 아동을 나의 자식처럼 생각하고 늘 정성과 사랑으로 보살펴 주기를 바란다"며 "아이들은 우리의 마을이며, 보육은 우리의 미래라는 자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