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가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 4관왕을 달성했다. ⓒ 충남도
▲ 충남도가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 4관왕을 달성했다. ⓒ 충남도

충남도가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전 부문에서 대상을 받아 4관왕을 달성하고 전국 최고 수준의 소통·콘텐츠 경쟁력을 입증했다.

충남도는 17일 서울 페럼타워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광역자치단체부문 대상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공공부문 대상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 브랜드콘텐츠부문 대상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 영상부문 대상(홍보가 기가막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도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4년 연속,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 2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고객지향적 소통 마케팅 성과와 우수성을 평가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한 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회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가 후원한다.

전국 148개 공공기관, 255개 기업을 대상으로 콘텐츠 경쟁력지수부터 심의위원회 검증까지 4단계 평가를 진행한 결과, 도는 고객만족도 종합지수에서 상위 100개 공공기관 평균인 79.22점을 크게 앞선 85.27점을 받아 최고등급(S등급)을 달성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공공기관의 비대면 소통이 대폭 확대되는 상황에 맞춰 사회관계망 각 채널의 특성에 맞는 충남형 콘텐츠를 개발해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정책 소통을 강화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세부적으로는 △핵심 시책, 문화·관광자원을 예능 형식으로 소개하는 '홍보가 기가막혀' △도정 주요 시책을 페이크 르포 형식으로 유쾌하게 풀어내는 '팩트폭격! 겨? 아녀?' △도민과의 정서적 공감대 유지를 위한 '왔시유' 등 도의 정책과 비전을 도민에게 쉽고 친근감 있게 전달하는 다양한 유튜브 콘텐츠가 호평을 받았다.

충남도 관계자는 "관심이 높은 사회적 이슈 와 도내 정보의 콘텐츠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기획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시의성을 반영한 진정성 있고 차별화된 콘텐츠, 도민의 일상에 웃음과 감동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