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우근 군인공제회 건설투자부문이사(왼쪽 4번째)가 지베스코 기회추구 일반사모부동산신탁 약정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군인공제회
▲ 심우근 군인공제회 건설투자부문이사(왼쪽 4번째)가 지베스코 기회추구 일반사모부동산신탁 약정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군인공제회

군인공제회는 지베스코자산운용이 조성한 주거 개발용 블라인드펀드 '지베스코 기회추구 일반사모부동산신탁 제1호'에 투자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해당펀드는 서울, 수도권과 6대 광역시, 지역 거점 도시 중 핵심 위치에 공동주택이나 오피스텔 같은 주거부동산 개발 사업에 투자될 예정이다.

조성규모 1000억원으로 1종 수익증권 700억원 가운데 군인공제회가 재무적 투자자(FI)로 400억원을 투자하고, 2종 수익증권 300억원은 전략적 투자자(SI)인 GS건설, 자이에스앤드,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출자한다.

GS건설 출신 주택, 개발 전문가로 구성된 지베스코자산운용이 펀드운용을 맡고, 개발사업의 노하우를 가진 GS건설과 자이에스앤디가 시공사로 참여한다. 금융자문 역할은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수행하는 등 협업을 통해 각 분야별 전문성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공적인 펀드 운용 전략과 상호 협력 방안을 위해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GS건설 본사에서 투자회사 대표들이 모여 약정식를 가졌다.

심우근 군인공제회 건설투자부문이사, 허윤홍 GS건설 CEO, 엄관석 자이에스앤디 대표, 한태희 지베스코자산운용 대표, 김원규 이베스트투자증권 대표, 이국형 한국투자부동산신탁 대표가 참석했다.

심우근 군인공제회 건설투자부문이사는 "부동산개발 블라인드 펀드는 시장상황에 맞춰 투자전략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며 "좋은 투자기회를 적시에 잡아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