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은 의료기기 분야 전문가들의 소통공간 마련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15~26일 '2021년 의료기기人의 날'을 온라인으로 개최 한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구직자들의 취업정보 부족과 의료기기 업체들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 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 구로구청 등의 협조로 진행된다.

정보원은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한 업계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의료기기 산업 분야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매년 '의료기기人의 날'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채용박함회, 세미나, 유공자 포상 시상식으로 구성됐다.

채용박람회는 이력서 작성과 면접 관련 취업특강과 의료기기 제품화를 위한 △세미나관 △이력서를 제출할 수 있는 채용관 △기업홍보관 △이벤트관 △이력서 서면 컨설팅으로 나눠져 있다.

특히 이력서 업로드, SNS #해시태그 행사 홍보, 참여 대학교 대항전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2021년 의료기기人의 날 제6회 의료기기 온라인 채용박람회 사이트를 통해 회원가입 후 참여할 수 있다.

세미나는 △RA 양성 사업 안내 △의료기기 산업 분야 특화된 취업 전략 특강 △의료기기 산업 변화에 발맞춘 제품화 특강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아울러 의료기기 분야에서 일자리 창출과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격려하기 위해 식약처장 표창과 정보원장 표창 등 12명의 유공자를 포상하는 시상식도 개최된다.

조양하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의료기기 관련 기업이나 구직자 모두에게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며 "행사를 통해 많은 인재들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