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소방본부, 가을철 '산악인명구조훈련'
전북소방본부, 가을철 '산악인명구조훈련'
  • 김도수 기자
  • 승인 2021.11.12 16:54
  • 댓글 1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북소방본부가 산악인명구조훈련을 진행했다. ⓒ 전북소방본부
▲ 전북소방본부 관계자들이 산악인명구조훈련을 하고 있다. ⓒ 전북소방본부
▲ 전북소방본부가 산악인명구조훈련을 진행했다. ⓒ 전북소방본부
▲ 전북소방본부 관계자들이 산악인명구조훈련을 하고 있다. ⓒ 전북소방본부

전북소방본부는 완주군 동상면에서 가을철 산악인명구조훈련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훈련은 전북도 소방본부와 완주소방서가 합동으로 실시하는 훈련으로 산악에서 조난자 발생을 가정해 긴급하게 인명구조 활동을 진행하는 훈련이다.

훈련은 도민들에 대한 산악안전사고의 위험성을 알리고 사고현장에서 구급대원의 현장응급처치 시범을 통한 응급처치 요령 습득을 위해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드론 작전구역별 수색구조활동, 영상정보 분석 공유, 로프총 발사 등 로프 설치훈련, 헬기를 이용한 신속한 구조대상자 이송, 재난현장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긴급구조통제단 지휘버스 등 현장 활용에 대한 시연 중심으로 진행했다.

전북소방본부는 훈련을 계기로 산악인명구조 시스템 점검을 했고 조난자 발생시 항공구조대(헬기)와 119구조대의 협업을 통한 신속 정확한 산악인명구조 활동 등 지휘체계와 협업체계를 재정비했다.

김승룡 본부장은 "훈련은 유사시 소방분야 핵심 임무인 인명구조활동에서 사람이 먼저, 안전 최우선 가치를 구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전북소방은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도민이 안심하고 안전한 삶을 영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훈련 2021-11-12 21:27:33
사전에 훈련을 대비하여 꼭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