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가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충남 어르신 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 충남도
▲ 충남도가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충남 어르신 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 충남도

충남도는 11일 2021년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충남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지역 내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한 생활체육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체육인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충남도체육회가 매년 주최하고 있다.

태안군체육회가 주관하고, 도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복권위원회, 태안군, 태안군의회가 후원한다.

도는 어르신 체육동호인들에게 삶의 활력소가 되고, 건강은 물론 대인관계의 폭을 넓혀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우성 문화체육부지사와 김명선 도의회 의장, 김덕호 도체육회장, 각 시군 대표 선수 와 관계자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개회식은 개회 선언, 유공자 표창, 선수·심판 대표 선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부지사는 "어르신의 건강과 행복한 미래를 위해 생활체육의 턱을 낮추고 누구나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육활동을 찾을 것"이라며 "함께 뛰고 마음을 나누는 대회를 통해 여유와 활기가 넘치는 충남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