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참사람상'에 투신여성 구조 군인 이태규씨 선정
GS칼텍스 '참사람상'에 투신여성 구조 군인 이태규씨 선정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1.11.11 14:55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GS칼텍스 참사람상 수상자 이태규씨(왼쪽)와 김기태 GS칼텍스재단 상임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GS칼텍스
▲ GS칼텍스 참사람상 수상자 이태규씨(왼쪽)와 김기태 GS칼텍스재단 상임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GS칼텍스

GS칼텍스재단이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GS칼텍스 참사람상'을 제정하고 첫 수상자로 이태규씨를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GS칼텍스 참사람상은 타인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헌신하거나 타의 모범이 되는 선행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여수 지역의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GS칼텍스재단은 여수에 위치한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김기태 상임이사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수여식을 개최하고 이태규씨에게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첫 수상자로 선정된 이태규씨는 현역 군인으로서 지난달 25일 휴가 중에 여수 돌산대교 밑 해상산책로를 지나가던 중 해상으로 투신한 여성을 발견하고 구조한 바 있다.

당시 돌산대교 아래 수심이 깊었고 심야시간이라 해수면 온도가 상당히 낮아 위험한 상황이었다.

이태규씨는 "전역 휴가 중 친구들과 지나가다 우연히 위험한 상황을 발견하고 사람을 구해야 한다는 생각에 지체 없이 물에 뛰어들었다"며 "수상이 전역 후 새로운 인생 성장 동력이 될 것 같아 기쁘며 여수 지역 사회에 더욱 기여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태 GS칼텍스재단 상임이사는 "이태규씨는 용기 있는 행동으로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구해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의 힘을 만들었다"며 "지역사회에 기여한 수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적합한 인물로 판단되면 시상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