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관계자가 배출가스저감장치 상태점검 확인하고 있다. ⓒ 서울시
▲ 서울시 관계자가 배출가스저감장치 상태점검 확인하고 있다. ⓒ 서울시

서울시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하는 겨울철에 대비해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과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배출가스저감장치(DPF) 무상점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11일 서울시에 따르면 점검은 시민들의 접근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서울의 동·서부 지역에서 각각 개최한다.

오는 16일은 잠실종합운동장 주차장, 17일은 목동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진행한다.

점검 대상은 서울시로부터 보조금을 지원받아 2017년부터 2018년까지 배출가스 저감 장치를 부착한 차량 중 올해 필터클리닝을 받지 않은 차량 2816대다.

행사에서는 DPF 장착차량의 배출가스 매연농도 측정, 자기진단장치(OBD) 가동상태 등을 점검한다. 매연농도 측정 후 점검 결과에 따라 현장에서 15만원 상당의 필터클리닝을 무료로 지원한다.

시는 점검과 저감장치 부착 차량 필터클리닝 필요성, 장치 관리요령 등을 안내해 차주가 배출가스 저감장치의 지속적으로 사후관리를 할 수 있도록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사형 차량공해저감과장은 "저감장치의 효과유지를 위해서는 필터 클리닝 등 사후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12월부터 시행되는 제3차 계절관리제가 시행되는 만큼 5등급 차량 차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이사형 #DPF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