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는 2021 주요 국제기구 합동 취업설명회가 오는 13일 열린다고 8일 밝혔다.

취업설명회는 주미대한민국대사관이 주최하고 KOTRA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공동 주관한다.

행사는 국제기구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1부 취업설명회와 2부 멘토링 질의응답 세션으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UN, 세계은행, 국제통화기금, 미주개발은행의 인사 담당자와 취업 선배들의 국제기구 취업 정보뿐만 아니라 성공 스토리를 포함한 노하우를 직접 설명한다.

미국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가 궁금해하는 비자 제도 등 이민법을 최영수 뉴욕주 변호사가 설명하고, 김현정 한국산업인력공단 대리가 해외취업 정착지원금 제도를 소개한다.

2부에서는 기관별 온라인 방 개설을 통해 국제기구 선배들이 한국의 예비 후배들을 온라인으로 만나 취업을 위한 심층적 멘토링 시간을 갖는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잡플러스의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설명회 직전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등록하고 시청할 수 있다.

박지웅 KOTRA 워싱턴무역관장은 "국제기구가 밀집한 워싱턴D.C.의 특수성을 활용해 코로나19 확산과 취업비자 발급 애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소개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KOTRA와 주미대사관, 산업인력공단이 청년들의 국제기구 취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