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생명이 대한민국 지송가능성대회 생명보험부문 1위에 올랐다. ⓒ 교보생명
▲ 교보생명이 대한민국 지송가능성대회 생명보험부문 1위에 올랐다. ⓒ 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지속가능경영 실천 의지와 역량을 또다시 인정받았다.

교보생명은 5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생명보험부문 1위에 올랐다. 

이번 수상으로 교보생명은 생명보험부문 평가가 시작된 2010년 이래 12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Korean Sustainabi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해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의 7대 핵심 주제 및 주요 ESG 이슈를 기반으로 각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다.

국내 대표 48개 업종, 202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에는 분야별 전문가 및 소비자·협력사·지역사회·투자자·정부기관·NGO 등 2만5천 명 이상의 폭넓은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해 평가 결과에 신뢰도를 더했다.

올해 평가에서 교보생명은 다양한 ESG 활동으로 지속가능경영철학을 지켜온 점에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35년 넘게 열고 있는 유소년 기초체육 종목의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를 비롯해 사회적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취약계층의 교육·학습을 지원하는 '임팩트업',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이노스테이지' 등 지속가능한 사회적 구조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교보생명 조대규 지속경영기획실장은 "앞으로도 교보생명은 단기적인 성과 중심이 아닌 진정성 있는 ESG 경영 활동을 추진하며,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