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세홍 GS칼텍스 대표이사 사장. ⓒ GS칼텍스
▲ 허세홍 GS칼텍스 대표이사. ⓒ GS칼텍스

GS칼텍스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윤리경영 강화에 나선다.

4일 GS칼텍스에 따르면 국내 에너지업계 최초 글로벌 인증기관 BSI로부터 국제표준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

컴플라이언스는 기업 경영에서 회사 구성원이 사내 규정과 국내외 제반 법규를 철저하게 지키도록 관리 감독 하는 것을 의미한다.

GS칼텍스는 지난 3월 'GS칼텍스 윤리규범'을 '기업행동규범'으로 전부개정하고 사내외에 공표했다.

개정된 기업행동규범은 기존 다양한 규정과 정책을 통합하고 ESG 등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했다. 윤리경영을 기업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컴플라이언스 책임자를 선임해 팀 운영,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진행 등 컴플라이언스 교육과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 있다.

GS칼텍스는 윤리경영 소통에도 적극적이다. 홈페이지와 윤리경영시스템, 사내 SNS의 컴플라이언스 뉴스레터를 활용해 전사 컴플라이언스 활동에 대해 임직원과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고 있다.

허세홍 GS칼텍스 대표이사는 "ISO37301 인증을 통해 이해관계자와 고객의 신뢰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윤리경영과 준법지원을 강화해 ESG 가치 실현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