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는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서울경마공원에 도입한다. ⓒ LG전자
▲ LG전자는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서울경마공원에 도입한다. ⓒ LG전자

LG전자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이 오는 5일부터 서울경마공원을 달린다.

4일 LG전자에 따르면 한국마사회와 협력해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서울경마공원에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운영한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서울경마공원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주요시설 안내를 해준다. 고객이 로봇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특정 장소를 찾으면 화면과 음성으로 위치, 경로, 소요 시간 등을 안내하고 방문객이 원하면 목적지까지 데려다준다.

LG 클로이 가이드봇 전·후면에 있는 27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마사회 소개 영상을 상영하고 실시간 경주 정보도 알려준다.

LG전자는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은 점을 감안해 로봇과 함께 사진 찍기, 로봇이 사진 찍어주기 기능도 담았다. 

협력을 통해 LG전자는 방문객들에게 안내로봇을 알리고 한국마사회는 공원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LG만의 차별화된 로봇 솔루션은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다"며 "고객에게 고도화된 로봇 서비스를 제공해 최적의 사업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