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서울대 배터리 연구센터 투시도. ⓒ 현대차
▲ 현대차·서울대 배터리 연구센터 투시도. ⓒ 서울대

현대자동차그룹이 국내 최고 배터리 전문가그룹과 서울대 내 배터리 공동연구센터를 설립한다.

3일 현대차에 따르면 연구센터 설립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 목표와 국내 배터리 연구 생태계 조성에 기여해 대한민국이 세계 초일류 배터리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현대차그룹과 서울대는 오세정 서울대 총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차그룹-서울대 배터리 공동연구센터' 설립·중장기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세정 서울대 총장은 "서울대와 현대차그룹이 대한민국 이차전지 기술의 미래를 위한 역사적인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서울대의 뛰어난 인재와 교육과 연구 인프라와 현대차그룹의 도전정신과 우수한 플랫폼이 만나 배터리 분야 연구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두 기관이 성장해 나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현대차그룹-서울대 배터리 공동연구센터는 현대차그룹에게는 미래 모빌리티 사업의 리더십을 공고히 할 수 있는 기반이, 서울대에게는 배터리 연구 생태계 구축의 근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